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끄적이는 만물상 김사장

Interior Design (인테리어 설계 & 시공)/인테리어 디자인

요즘 초등학교 인테리어 디자인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. "학습의 교재가 되는 공간" 춘천신동초등학교 #3

Atelier 581 2024. 11. 8. 15:5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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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부에서 프로젝트의 시작과, 방향성을  2부에서는 디자인을 진행한 내용을 제안 하였고

3부에서는 최종 준공 사진 위주로 공유 하려고 한다. 

 

[1층 공용부 및  열린공간]

목재 및 템바보드 등 기본 우드톤으로 배경을 잡아주고, 다양한 오브제(거울, 광천장, 돌출입면) 등으로 

다양한 공간 변화를 시도 하였다.

1층 공용부
계단 측면 디자인

 

1층 인피니티 미러

자칫 심심해 보일수 있는 큰 벽면에는 인피티니미러와 같이 호기심을 자극 할 수 있는 요소들을 적극 반영하였고 

지나 다니는 동선의 일부로써의 계단과 공용부가 아닌 이 안에서도 다양한 놀이활동을 할 수 있도록 계획 하였다. 

메인 계단 하부 작은 도서관
학습실로 이어지는 게이트 디자인

 

로비 좌측에 위치하고있는 신발장

 

 

[2층 공용부 및 숲속 도서관]

파스텔톤과 우드톤을 기본으로 하여 VMD 요소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였고, 특히 불투명 폴리카보네이트를 이용하여

뒷공간에 식재를 배치하여 자연적인 느낌과 호기심자극요소들을 반영 하였고, 

2층 숲속 도서관과 오브제 디자인 "드림시드'

 

숲속도서관이라는 타이틀에 부합될 수 있도록 다양한 VMD 요소들을 적용 하였다.

 

 

돋음계단 측면 디자인

 

자칫 심심해 질수있는 계단 부분에 다양한 포인트 디자인을 적용하여 시각적으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 

노력하였다.

 

 

 

3층 계단을돌아 숨어있는 공간에서는 다시금 숲속도서관을 바라볼수 있는 시선이 연속적으로 연결되게 하였다. 

교실과 공용부의 연결 공간 "배움터"
반대 공간에서는 숲속도서관의 "드림시드' 가 보인다.

 

[다목적교실,  연결된 공용부 및 기타 놀이공간들]

 

다목적실 내부 이미지 폴딩도어를 열게되면 상당한 개방감을 가질 수 있다.
다목적실을 이어져 나온 공용부 활동공간

 

곳곳에 다양한 요소들을 배치하였다.

 

내부 놀이터인 "상상터"
실제로 개학이후 아이들이 다양하게 뛰어노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.

 

자기주도 학습공간 "드림마루"

 

 

 

[그외 기타 공용공간]

기타 공간들에도 정해진 예산안에서 다양한 공간적 변화를 느끼게 하고싶어 기하학적 패턴이 들어간 디자인을 다양하게 구성하였다. 

 

복도에 그려진 역동적인 패턴의 디자인.
엘리베이터 홀과 이런식으로 연계해서 디자인 하였다.
다른층의 다른 패턴의 모습
교실 앞 복도 디자인.
화장실 입구로 들어가는 공간의 패턴 디자인

 

 

 

이상 준공사진 내용을 공유하며 신동초등학교 블로그는 마무리 하려고한다. 

 

다음편에서는 시공중 있었던 혹은 디자인을 및 설계를 하면서 있었던 다양한 에피소드등을 풀어내는 편과

신동초등학교에 적용된 다양한 건축 자재들에 대해서 써보려고 한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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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요즘 초등학교 인테리어 디자인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. "학습의 교재가 되는 공간" 춘천신동초등학교 #1]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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요즘 초등학교 인테리어 디자인 이렇게 하고있습니다. "학습의 교재가 되는 공간" 춘천신동초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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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요즘 초등학교 인테리어 디자인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. "학습의 교재가 되는 공간" 춘천신동초등학교 #2]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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요즘 초등학교 인테리어 디자인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. "학습의 교재가 되는 공간" 춘천신동초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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